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맛집/남미

[부에노스아이레스/산텔모] 초리판 (Choripan) 맛집 La Choripaneria

by 브리초이스 2022. 5. 26.

부에노스아이레스 산텔모 시장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잊지못할 길거리 음식 초리판.



La Choripaneria
📍 Bolívar 954 local 42, C1091 AAT, Buenos Aires, Argentina



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이 곳은 바로 산텔모 시장 내에 위치한 초리판 맛집 La Choripaneria. 점심시간이기도 했지만, 여기는 정말 사람들이 많이 서서 기다리기도 하고 주문해서 가져가기도 많이 하던 엄청 바빴던 곳.





그래도 다행히 직원들이 다들 트레이닝이 잘 된건지 빨리빨리 움직여줬고, 맥주를 시키지 않는 이상 자리 회전율도 빨랐다.






초리판(Choripan)이란?

아르헨티나의 대표 길거리 음식으로 그릴에 구운 소시지를 바게트 빵에 끼워 먹는 것. 취향에 맞게 소시지에 지미추리 양념, 고추 양념 등을 올려 먹으면 된다.




이 곳의 다른 곳들과 비슷하게 바 카운터 자리 밖에 없었지만 혼자 간 나는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 카운터에 앉자마자 주문을 했고, 오래 기다리지 않아서 금방 음식을 받아볼 수 있었다.







그냥 가장 무난한 클래식 메뉴를 시켜볼까하다가 구운 파를 넣은 초리판이 궁금해서 이걸로 시켜봤는데, 결론은 대 만족이었다.






짜지 않은 소시지에 살짝 구워 단맛을 내던 대파가 함께 어울어져 정말 심플하고도 담백한 맛이었다. 이대로 먹어도 맛있었지만,







반응형

앞에 공용으로 놓여있던 지미추리와 매콤한 살사 소스를 올려먹으니 훨씬 더 맛있었다. 소프트한 바게트 빵에 들어간 따뜻한 소세지와 대파가 정말 맛있어서 받자마자 금세 다 먹어버렸다.







아니 지금보니 영어 메뉴판이 없는데 난 뭘보고 대파든 걸 시킬 수 있었던거지? ㅎㅎㅎㅎㅎ 미리 구글리뷰에서 보고 사진으로 보여줬던가?






어차피 이 음식코너가 많은 층으로 내려가면 각기 다른 음식을 팔아서 초리판을 파는 곳은 여기 뿐이었던 걸로 기억되는데, 혹시 못찾는 분들을 위해! 이 간판만 찾아서 가면 되니 산텔모 시장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꼭 찾아가보실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