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맛집/한국

[대구/팔공산] 팔공산 드라이브 후에 방문하기 좋은 뷰 맛집 카페 커피명가

by 브리초이스 2023. 3. 10.

 

한가한 평일 낮 점심먹고 팔공산 드라이브 후 방문하기 좋은 커피명가 동명레이크점.

 

 

 

 

커피명가 동명레이크점

📍경상북도 칠곡군 동명면 한티로 115-22

 

 

 

 

 

 

 

커피명가 동명레이크점

 

팔공산으로 들어가는 길은 여러 곳인데, 여기는 북구 칠곡을 지나 동명에서 들어가는 방향에서 가깝다. 동명네거리에서 팔공산 가는 쪽으로 들어가다보면 금방 나오는 커피명가는 주변에 큰 건물들이 없는 곳에 있어서 쉽게 눈에 띈다. 

 

 

 

 

 

 

 

 

주변에 상가가 형성된 곳은 아니라 볼거리는 없지만 커피명가 바로 앞에 동명 저수지가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에 잔잔한 저수지를 바라보며 커피마시고 시간 보내기 좋은 한적한 곳이다. 

 

 

 

 

 

 

 

 

 

 

최근에 지어진 건물인지 외관도 깔끔하고 내부는 더 깔끔했다. 주차는 1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평일에 간다면 걱정없이 주차할 수 있다. 

 

 

 

 

 

 

 

 

 

대구 경북 지역 브랜드인 커피명가는 1990년부터 커피 맛있기로 소문난 곳으로 특히 딸기 케이크가 유명해서 이 케익을 먹으려고 찾아왔다. 

 

 

 

 

 

 

 

 

 

1층과 2층, 그리고 2층 위 완전히 오픈된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1층이 가장 넓고 천장이 높아서 답답한 느낌도 없었다. 가운데 달린 천장 조명이 특이하고 예뻤다. 

 

 

 

 

 

 

 

 

 

 

주차하고 입구로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카운터. 빵 종류는 많이 없었지만 케익과 마카롱이 준비되어 있어서 디저트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충분하다. 어차피 딸기케익을 먹으러 온거라 상관없기도 했고. 

 

 

 

 

 

 

 

 

커피명가

 

우리가 시킨 명카치노와 아포가토에 딸기케익. 케익이 생각보다 작았는데 8500원이라 좀 비싸게 느껴졌다. 요즘 한국 카페 가격이 이 정도인가? 그치만 아포가토에 나오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눈이 번쩍 뜨일만큼 맛있고 양도 꽤 많아서 대만족이었다!!

 

 

 

 

 

 

 

 

 

 

실내에서 보이는 바깥 풍경. 흐린 날이라 엄청 예쁘다는 느낌은 없었지만 그래도 시야가 트인 곳에서 여유롭게 커피마시고 오후 시간을 즐길 수 있었던 것만으로도 좋았다. 

 

 

 

 

 

 

 

반응형

평일 낮인데 이 한적한 곳까지 커피마시러 온 사람들이 꽤 많아서 의외였다. 평일 낮에 번화한 도시 중심가로 가보면 다들 회사에서 일을 하는지 조용한 분위기였는데, 이 먼 팔공산 카페에는 이렇게 사람이 많다니. 

 

 

 

 

 

 

 

 

 

 

날씨 좋은 주말 팔공산 드라이브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들리면 좋을 커피명가 동명레이크점. 바로 앞에는 이렇게 간단하게 동명저수지를 걸을 수 있는 산책로도 있어서 가볍게 운동하기에도 좋은 곳. 

 

 

 

 

 

 

댓글